동절기 터널 라이닝부 배면의 동결 및 이에 따른 부피증가와 라이닝 콘크리트의 균열 등 라이닝 구조물의 열화현상이 상존하였으나, 본 신기술 제품 적용 시 배수재의 통수능 증대로 인한 수압분산, 결빙 발생압력 분산의 효과로 기존 제품에 비해 동절기 라이닝 콘크리트의 균열 방지 등 구조안전성 증진 효과가 높고 또한 배수재의 필터링 효과 증대로 유공관 막힘에 내구성이 증가되어 동절기 노면 빙판 현상을 예상하므로 기존 제품의 비해 안전성 등이 우수함.
따라서 본 신기술 제품 적용 시 공용 중 안전성 증대와 유지관리 비용 절감 및 터널 구조물의 내구성이 증대 됨